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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물류매거진] 현대건설기계 / SLAM 기반 자율주행 리치타입 무인지게차 개발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9. 16:38

    SLAM기반, 자율 주행 리치 타입 무인 지게차 개발, 고성능 센서 적용 최적 경로 주행·카운터 밸런스나 클래스 3로 라인 업 확대 20하나 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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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건설 기계가 자율주행 무인주차차를 개발해 본격적인 시판에 들어간다. 새로 선보인 무인지하차는 자율주행 SLAM 기술을 적용해 최적 경로로 운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바닥 유도체를 통해 정해진 경로를 주행하는 AGV보다 성능이 향상됐다.현대 건설 기계는 2023년 글로벌 톱 5를 목표로 스마트 물류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콤키용 사장은 "이 2017년 4월 현대 중공업 그룹에서 현대 건설 기계에 분할한 후, 독립 법인으로 전문성을 키우면서 기술과 품질을 기반으로 영업한 결과 2017년 전년 대비 31%성장한 2조 9,000억원, 2018년 3조 2,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이라고 밝혔다. 또"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맞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사업 모델을 창출하기 위해서 기존의 완성 장비 생산 판매 외에 새로운 시장 창출을 위하고 ICT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솔루션 사업에 집중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산업 차량 부문에서는 물류 자동화와 스마트 팩토리 시장에 맞추어 무인 지게차와 관제 시스템 등의 솔루션 기술을 확보했습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America시장 조사 회사 마켓츄엥마켓츄에 따르면 무인 지게차를 포함한 세계 무인 운반 차(AGV)시장이 연평균 8%성장, 2018년 18억 6,000만달러에서 2023년에는 27억 4,000만달러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현대건설 기계는 무인 게시차 외에 배터리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배터리 관제시스템과 무선충전 시스템 등의 기술을 올해 안에 개발 완료할 계획이었다. 배터리 연축과 리튬 중에서 선택 및 운전자 동전환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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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에 선 보인 무인 지게차는 물류 현장에서 흔히 쓰이는 리치 타입에서 정밀 쟈볼 서치의 감지 및 팔레트 감지 라이더 센서와 360번 장 아이 수 감지 텍사스 케노히 등 고성능 센서를 적용했습니다.무인주차는 매핑을 통해 물류센터 레이아웃 등의 정보를 입력한 울타리 관제 시스템을 통해 위치와 상태 정보를 각각 모니터링하게 된다. 이를 기반으로 관제시스템으로 무인게차에 작업명령을 내리면 무인게차는 라이더센서를 통해 센터 내 위치를 실시각으로 파악하면서 작업명령을 하게 된다. 단위 작업을 위한 시퀀스는 현장 셋업 환경에 따라 관리자가 구성하며 관제 시스템 시작 전 로딩합니다. 무인주차는 관제시스템을 통해 최적의 경로로 자율주행하며 원격으로 제어가 가능하다. 또 2D레이저로 주변 환경을 파악하고 장 아이물을 인식하는 차량 제어 시스템이 탑재하다 장 아이물을 회피해서 주행하는 고가 아니잖아 아이 물이 갑자기 나쁘지 않아주 나쁘지 않아는 돌발 상황이 발발하는 즉각 중단하도록 했습니다. 또한 적재해야 하는 랙에 앞서 다른 상품이 있는 경우 이를 인지하고 지정 명령에 대한 불편사항을 통보합니다.또, 다수의 무인게차가 운영되는 환경에서는, 개별 장비의 위치와 이동 방향을 고려해 상호 충돌 방지를 위한 스케줄링을 각각의 무인게차에 하달합니다. 스케줄링은 현장의 경로 복잡도에 따라 달라지며 우선순위가 낮은 무표 게시차가 동시에 정지하게 된다.무인 지게차 이동 속도는 0.8m/s이상 정확도는 주행 오차 최대 하나 0㎜및 각도 오차 0.5도였고, 자동 감속 거리 하나 m및 정지 거리 0. 하나 m의 안전 기능을 갖췄다. 또 렉강 최소 거리는 3.2m, 상하 역 가능의 높이는 4.7m로 고객의 요구에 응하고 커스터마이징 가능하다. 배터리는 납축이나 리튬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운전을 수동으로 전환할 수도 있다.현대건설 기계는 부품사업부문 분할로 새로 설립되는 현대코아모션 음성부품창고에 무인주차장을 운영하면서 현장에서 작업하는 모습을 고객에게 소개하는 방안이었다. 또 온 9월에는 카운터 밸런스 무인 지게차를 발매하고 향후 스태커 등 반 3과 견인 장비로 라인 업을 확대하는 방안이었던 현대 건설 기계는 "무인 지게차는 반복 작업이 자주 열리고 있는 물류 센터 아니며 24시각 무인의 가동이 필요한 사업장, 좁은 공간의 작업장 등에서 작업 효율을 노프하나 수","모든 설비나 장치가 무선 통신으로 연결되는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한 업체의 수요에도 부합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물류매거진 취재부] www.ulogistic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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